4. 기억해놓기위한 인플레이션과 국채금리
최근 가장 크게 느낀점 = 모두가 "인플레 인플레 인플레 인플레"를 외치고 있음
불과 1주~2주전만해도, 투자고수들만 인플레 언급했지, 일반 채팅에 잘 안올라왔었음
최근에 또다시 미국10년물 국채금리가 1.5%까지 급등했었다.
다시 전문가들은 너도나도 1.7~1.8까지 열어놓는다는 말을 한다.
근데 올해 초였나? 1.7까지 올라갔을때도 비슷한 말을했었다.
인플레이션이 온다, 2.0은 찍고 갈것이다, Smooth한 상승이 올것이다등등등
당연히 반대로 1.2까지 쭉 떨어졌다. 델타인지 뭐시긴지 때문에...
전문가들 의견이 틀렸다고 까는게 아니다. 아무도 예측할 수 없다는게 중요하다.
인플레이션이 아니라는게 아니다. 모른다는 것이다.
도 이러다가 람다오메가초유프로틴 변이가 나와서 바뀔지? 이런거 생각할 시간에
진짜 중요한건 기업이 돈을 잘 벌고 있는지? 무섭게 따라오는 경쟁사와 차별성이 있는지?
인기대회에서 순위상승할 매력적 포인트가 있는지? 앞으로 돈을 더 잘벌 수 있는지?
이정도가 중요한것같다. 아직 내 수준이 매크로 보고 방향성 잡고 이런거 하기에는
개별기업분석도 상당히 부족한 수준이기 때문에, 나는 내가 할 수 있는걸 한다.
3. 자영업자 ft.찍을사람이없다
동네에 오래된 목공방도 오늘 문을 닫았다.
임대딱지가 붙은곳엔 새로운 업자가 들어오지 않는다.
무인점포점이 생겨도 '유물이 있다는등' 토착세력의 견제가 엄청나다.
결국 전반적인 난이도의 증가, 헬조선이란 키워드는 안쓰지만 헬보다 더한 상황이 지속
그런데도 사람들 생각은 변함이 없다
이번에도 정권을 유지시킬거라는 의견중 가장 많이 하는 얘기가 있는데
마치 지령이라도 내려온듯 하나같이 전부 똑같은말을 한다.
바로 "찍을 사람이없다" 포지션
이럴때는 딱 한마디만 물어보면 된다.
"살면서 중요한 선거때 민주당(or국힘) 찍어본적 있는지?"
사람은 바뀌지 않는다.
평생 한쪽만 찍어온 사람은 그사람이 자기 가족을 때려죽여도 안바뀜
그래서 서로 감정&에너지 소모하면서 대화할 필요가 없음
그걸 엄청 잘하는 친구가 한명 또 있지.. 배울점이 아직도 참 많다.
결론 = 난이도상승, 정권유지, 떠날사람 이미 다 떠남, 양극화심해짐(밑에서 못올라감) .
2. 지포스나우
클라우드게임의 미래를 지포스나우에서 체험해볼 수 있었다.
로스트아크 서비스를 시작하면서 이용자가 폭증 (무료대기열400, 유료대기열100이상)
현재 LG U+를 통해 국내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고,
무료이용자도 서비스체험을 해볼 수는 있다. 그러나 1시간마다 튕기므로 불편..
가격은 U+ 통신사 고객 10,000원 이하 / 외부고객은 17,900원 (월)
지금은 이용자 폭증으로 유료가입을 잠시 막아두고, 서비스개선을 한다고 함.
본인들도 느꼈겠지, 이거 돈된다.. 선점하려면 서비스 퀄리티 개선해야 한다는것을..
우선 말로만 듣던 클라우드게이밍이 이렇게까지 발전하고, 이용할 수 있다는게 놀라웠음
친구말로는 GPU회사라서 더 원활하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고 함 (기술적이야기)
장단점이 명확하다 (5년넘은 LG내장그래픽 노트북)
장점 : 발열X , 고사양게임가능(사펑) , 끊김현상X
단점 : 무선불가능 , 해상도낮음 , 간혹대기열 , 창모드X (알탭은가능)
FPS, AOS등 민감한 게임을 할게 아니라면 완전히 즐길만한 반응속도다.
현재 내기준으로는 월2만원 이하라면 계속 이용할것 같다.
만약 고해상도를 지원하고 더 빠른 통신속도로 원활한 플레이를 제공한다고 해도
월 3~4만원 선이라면 고민을 할 것같다.
일반적인 고사양 PC기준 100~200만원일때, 2만원 언더에서 매력적이라고 느껴짐.
클라우드 게임은 Quality도 중요하지만 Price도 엄청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앞으로 공부해보고 지속적으로 팔로우 해볼만한 업종임
서버증설에대한 수혜도 생각해볼만함
1. 공모주에대해
경제지표를 보면 우리나라 현재 상장 주식시장 규모는 약2300조원
상장기업수도 매년 늘고있고, 코스피 800종목, 코스닥 1460종목으로 대략 2300종목이 있다.
최근 대형IPO가 계속 진행되면서 패시브 자금 움직임이 상당히 활발하다.
예를들어 LG에너지솔루션의 경우 상장시 예상 시가총액이 90조 이상이며,
이러면 우리나라 시장이 2300조원 이니까 시장 전체에 3% 유상증자 하는거나 다름이 없다.
그러면 대형주+2차전지 관련주들에서 수동적인 자금들이 자연스럽게 LG엔솔로 들어가며
나머지 종목, 전체 시장이 하락하게 되는것이다. 이게 과연 좋은것인가??
그리고 IPO시장 거래도 여전히 엄청난 활기를 띄고있으며, 따상도 간혹 나오고 있다.
본격적으로 시작된 SK바팜, 빅히트 이후로 1년이상 지속되고 있는 상황이다.
0 댓글